연구회 명칭변경 관련 2차 의견수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KDF한국낙농포럼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포럼소식
회원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연구회 명칭변경 관련 2차 의견수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8-27 09:47 조회3,31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유질유방염연구회 총무이사 문진산입니다.

우선, 연구회 명칭 검토와 관련하여 의견을 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유질유방염연구회의 명칭변경안에 대해서는 의견주신 많은 분들이 필요하다는데 대부분 동의를 하였습니다.

회장단에서 제안한 명칭에 대하여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것은 한국낙농포럼이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현재의 유질유방염연구회가 스펙트럼이 너무 좁아서 확장성을 넓히는데 있어서 가장 적합하다는데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포럼내에 유질유방염, 동물복지, 축사환경, 소비영양 등의 분과 또는 연구회를 두어 운영을 하면 기존 유질유방염연구회와 연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추가 제안도 있었습니다. 반대 의견을 내신 분은 기존 유질유방염연구회와 너무 상이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국유질안전성포럼으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그이유로는 기존 한국유질유방염연구회의 스펙트럼과 가장 유사하다는데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전성이라는 용어가 들어가므로 우유의 부정적 이미지를 초래할 수 있어서 반대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위의 두가지 명칭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기타 의견으로 낙농과 유질을 모두 포함하는 한국낙농유질포럼이 제안되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제시하면서 명칭변경도 중요하지만 유질유방염연구회 초창기 창립 정신으로 많은 분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왕성한 활동이 무엇보다도 현시점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연구회 명칭 변경에 대하여 마지막 의견수렴을 거치고자 합니다. 지난번에 회신 안하신 분들은 이번에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번 한국낙농포럼 2)번 한국유질안전성포럼 3)번 한국낙농유질포럼 3가지 명칭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위의 메일로 8월 24일까지 회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우) 05030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508호 수의공중보건학연구실 Tel) 02-450-4121, Fax) 02-3436-4128
E-mail) bracstu3@konkuk.ac.kr Copyright 2019 KDF한국낙농포럼 All rights reserved.